전국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본문

부동산의 가격은 여러가지 이름이 있습니다. 공시지가, 기준시가, 시가표준액 등등 어려운 이름들을 뒤로하면 가장 많이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실거래가와 호가 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지표는 역시 실거래가입니다. 실제로  이뤄진 가격을 의미하기 때문에 가장 시세를 잘 반영한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지표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신고제로 인해서 부동산 가격을 정부에서는 데이터화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우리는 실제 가격을 여러 사이트들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국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다뤄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가장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는 바로 정부에서 만든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국토교통부의 시스템 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서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다른 호갱노노나 아실에 비해서 보기 불편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꼭 정부 사이트로만 접속하겠다는 분이 아니라면 다른 앱이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아실’

그다음으로 소개할 앱은 아파트 아실입니다. 앱이라는 장점과 깔끔한 정리 때문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앱 입니다. 물론 실거래가 정보 역시 정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그대로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차이가 없습니다.

 

아실을 추천하는 이유는 해당 매물의 과거 계약 이력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갱신권을 사용했는지 여부를 짐작해볼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즉 실제 가격에 있어서는 아실을 추천합니다. 호갱노노라는 앱도 조회에 있어서 매우 편리하지만 실제 거래를 목적으로 한다면 아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