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리너 설치 대체 본문

무쓸모

다음 클리너 설치 대체

#$%^&#$% 2023. 6. 15. 13:39

윈도우 기반의 컴퓨터는 시간이 지날수록 속도가 느려집니다. 이러한 현상은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누적되는 레지스트리 오류나 임시 파일들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서 성능 저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다양한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음 클리너 설치 대체제에 대한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다수의 컴퓨터 최적화 소프트웨어가 개발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컴퓨터가 느려질 때 처음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구라제거기'라는 이름의 소프트웨어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도구는 컴퓨터 속도를 느리게 해주는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거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LG 노트북은 유사한 기능을 갖고 있는 자체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컴퓨터에 문제가 있다고 느껴졌을때, '다음클리너'를 설치하여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더 이상 개발되지 않고 있지만, 설치 파일이 인터넷 상에 여전히 유통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하다면 다른 최적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이 도구가 최신 윈도우 버전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안상에 문제가 있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www.gobest.kr

 

'고 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음 클리너'와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지식이 없어도 쉽게 컴퓨터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한국인이 개발한 프로그램이므로 이용이 간편합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1.5.1 버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도 이미 개발이 중단되었고, 글을 쓰는 현재로서는 약 2년 가량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www.ccleaner.com

 

'씨클리너(CCleaner)'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최적화 도구는 강력한 삭제 기능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임시 파일을 제거하는 기능이 매우 유용하며, 이 기능이 없다면 각각의 웹 브라우저를 개별적으로 열어 파일 삭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저도 종종 '씨클리너'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