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는 메모장 다운로드 방법 (PC와 모바일) 본문

메모를 할 일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아날로그적인 노트에다가 메모를 하는일이 굉장히 줄어들었습니다. 메모장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리갈패드는 요즘에 본적이 그리 많지 않는것 같습니다. 저도 리갈패드를 사두기는 하였지만 요즘에는 이용을 하지 않았네요.

 

컴퓨터 앞에서는 컴퓨터에 있는 메모장을 이용하고, 스마트폰에는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실제 노트를 이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메모 프로그램의 요건

저는 노트 프로그램을 굉장히 다양하게 이용해 봤습니다. 그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1)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완벽하게 동기화가 되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쓴것을 스마트폰에서도 봐야한다는것이죠.

2) 안정성이 뛰어나야 하고, 쉽게 망할리 없는 서비스여야 합니다.

3) 기본 무료 서비스만으로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 세가지 요건을 충족해야지 이 시대에 맞는 메모장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면 어떤것이 좋은가?

이런 조건에 맞는 메모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아서 쉽게 망하지 않을것만 하나씩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버노트 : https://evernote.com/i

 

메모장의 대명사입니다. 동기화 기능도 충분하고, 프리 버전도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어플도 괜찮고, 스마트폰 어플도 훌륭합니다. 비용을 지불하면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2) 스티커메모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굉장히 좋습니다. 여기에 작성된 메모는 '원노트'라는 어플을 통해서 동기화 되고, 어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두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이것을 이용해 보시면 될것 같아요. 

3) 심플노트 : https://simplenote.com/

 

심플노트는 정말 간단합니다. 아무 기능도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포함시킬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메모를 하기 원하는 사람은 이것만한것이 없습니다.

 

정리하면

위 세가지 어플 중에서 쓸만해 보이는 메모장 다운로드 하셔서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에버노트를 추천합니다. 돌고돌아 에버노트로 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쓸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교차로 부동산 이용하기  (0) 2022.12.27
한자 부수 214자표 보기  (0) 2022.11.20
CPU-Z 포터블 버전 다운받기  (0) 2022.03.16
다음 부동산 경매 홈페이지  (0) 2022.03.07
네이버 증권시세 홈페이지  (0) 2022.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