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S 봉사활동인증관리센터 이용하기 본문

봉사활동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는 VMS(Volunteer Management System)이라는 시스템은 익숙할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봉사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활동가 관리 시스템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실제로 활동을 인증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서비스는 2001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실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인증받기 위해서는 전화로 일일이 확인하거나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의 등장으로 모든 것이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되어 실적을 편리하게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VM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VMS 봉사활동인증관리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주소 : https://www.vms.or.kr/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직접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FAQ 바로가기

 

만약 VMS와 관련된 문의나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FAQ 게시판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FAQ 게시판에는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있어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해결책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FAQ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지역관리본부에 전화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1688-1090입니다.

 

VMS는 관련된 활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인증받을 수 있는 유용한 시스템입니다. 봉사활동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VMS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