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오로바둑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본문

어렸을 때에는 바둑을 매우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관련 책을 사서 읽고, 퀴즈를 풀듯이 집중하며 플레이했던 것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마치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 하는 소리없는 싸움이라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요.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나이를 먹으니, 바둑을 두는 것이 저에게는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점차 두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최근에 시간이 조금 남게 되어서 다시 무언가를 시작해보고자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 최근에 오로바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실력은 20년 전의 실력이 복원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마음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사이버오로바둑 다운로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다수의 바둑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오로바둑도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서비스는 유료화되어 있고, 많은 사용자들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플레이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오로바둑 게임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게임을 설치하려면 먼저 공식 웹사이트에 방문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 같은 대표적인 검색 포털을 통해 검색하고, 결과로 나오는 공식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는 방식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위 이미지는 다음에서 검색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가장 상단에 위치한 '사이버오로'를 클릭하면 바로 오로바둑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로바둑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에서 제공한 링크를 클릭하셔도 바로 오로바둑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 방법을 선택하시든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회원이신 분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아직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완료되면 '대국실 입장하기' 바로 아래에 위치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오로바둑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한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이용이 가능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모든 브라우저에서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걱정 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된다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게 되며 게임을 진행할수 있게 됩니다. 처음 설치를 하게되면 다시 이 과정을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더블클릭을 하시면 간단하게 시작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