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및 바로가기 본문

저의 어린 시절에는 바둑을 즐기는 이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각 동네에는 기원이 있었으며, 그러한 기원에서는 사람들이 군데군데 모여 있었습니다. 현대의 PC방과 유사한 모습이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기원은 코로나를 겪는 과정에서 큰 타격을 입어 성장세가 꺾이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그런 기원들이 그다지 많지 않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는 바둑을 사랑하던 이들이 순식간에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원에서 두던 방식을 버리고, 대신 인터넷에서 바둑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넷마블 바둑을 컴퓨터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넷마블 바둑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여러 포털 사이트를 통해 검색하면 손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다음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한 결과입니다. 상단의 검색 결과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웹사이트에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간편하게

 

#넷마블 바둑 바로가기 주소

https://baduk.netmarble.net/

 

이 링크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창에 웹사이트 주소를 직접 입력하셔도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 방법이든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야 넷마블 바둑을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웹사이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국실 입장]을 클릭하시면 넷마블 바둑을 설치하는데 필요한 과정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다른 넷마블 게임을 전혀 이용하지 않았다면, 먼저 스타터를 셋팅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설치]를 클릭하여 스타터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완료한 후, 다시 [대국실 입장]을 클릭하면 넷마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설치할 디렉토리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정해주시면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