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망 바둑 설치하기 본문

무쓸모

피망 바둑 설치하기

#$%^&#$% 2021. 4. 9. 16:02

예전에는 바둑을 두려면은 발품을 팔아서 둬야만 했습니다. 집에서 두는것은 쉬운일이 아니었고 기원같은곳에 가서 둬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동네에서 기원을 보는 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이유는 넷바둑을 두는 사람들이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바둑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기원에서 바둑을 두기보다는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바둑을 두기 시작하였습니다.

피망 바둑 홈페이지

이러한 넷바둑은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서비스는 피망 바둑이 아닐까 싶습니다.

피망 바둑 대국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피망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피망바둑 설치하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피망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려면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보통의 방법입니다. 위 화면은 구글에서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당연한 이야기만 가장 맨 위에있는 것을 클릭을 하면 피망바둑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피망 바둑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렇게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번거롭다면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해서 피망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는것도 괜찮습니다.

피망바둑 로그인

피망 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볼수 있는것은 로그인창 화면입니다.

위와 같인 피망에 로그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지만 온라인게임은 특히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아이디를 만드는것이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구글이나 네이버 계정으로 아이디를 만들면 됩니다. 페이스북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되면 기본적인 준비는 다 된것입니다.

 

피망바둑 설치하기

피망바둑 설치하기 위해서 홈페이지를 아무리 봐도 피망바둑 다운로드와 같은 문구가 없습니다. 피망바둑의 경우에는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피망바둑 설치하기가 진행이 됩니다. 

위와 같은 아이콘이 우측에 보면 나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

 

피망게임을 한번도 설치한 적이 없는 컴퓨터라면 스타터 먼저 설치를 하게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면 피망바둑 설치하기게 본격적으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피망 바둑 설치하기가 진행이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그냥 간단하게 '설치시작'만 눌러도 아무런 문제 없이 파망바둑 설치하기가 완료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가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피망바둑을 즐길수 있게됩니다. 다음에는 바탕화면에 있는 피망바둑 바로가기를 클릭을 하시면 손쉽게 피망바둑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망바둑 설치하기 주의점

피망바둑 설치하기를 할때 주의를 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크롬에서는 게임실행이 불가능합니다. 기술적으로는 가능하게 만들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그렇게 만들지는 않았더라구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게임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맥에서는 이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오직 윈도우에서만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시대에 맞지 않는 부분같아요. 맥 사용자가 늘어나면 피망바둑도 맥에서 즐길수 있도록 조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두가지를 설치전에 점검을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무쓸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0) 2021.04.11
농막 설치기준  (0) 2021.04.09
무한의 계단 PC 에서  (0) 2021.04.01
11번가 바로가기 설치  (0) 2021.04.01
타이젬바둑 다운받기  (0) 2021.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