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본문

이력서를 쓸때 가장 신경을 쓰는것은 내용보다는 글자수를 세는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네이버를 비롯한 다양한 사이트에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글자수세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위에서 이야기 했듯 네이버에서는 다양한 숨겨진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것이 네이버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글자수 세기'라고 검색을 하면딱하니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이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나오게 되는 것이지요. 여기에 자주 사용하는 공백 포함, 또는 공백제외 기능도 있습니다. 이거 이상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글자수세기 사용법

네이버 글자수세기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테스트를 입력해주세요'라고 있는곳에 글자를 쓰면 됩니다.

간단하게 가나다를 쓰면 3글자가 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바이트계산기도 나옵니다. 옆에 작은 글자로 바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중간에 공백이 있는경우에는 위 처럼 공백포함에는 6자로 되고 공백이 제외가 되는 경우에는 5글자로 됩니다. 바이트도 마찬가지로 공백을 제외하고 계산을 합니다.

하지만 마침표는 글자수에 포함이 됩니다. 따옴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점은 주의를 해야합니다.

'무쓸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신청  (0) 2021.04.13
컴시간 알리미 PC  (0) 2021.04.12
농막 설치기준  (0) 2021.04.09
피망 바둑 설치하기  (0) 2021.04.09
무한의 계단 PC 에서  (0) 2021.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