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신청 본문

최근에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라는 이름으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그동안에는 실업자와 재직자의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가 별도로 있었따면 이제는 하나로 합쳐진 것이지요.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원이 됩니다.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지원사항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는 훈련 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지원 대상을 확대 하였습니다. 기존 지원대상자에 추가적으로 일정소득이하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자영업자 등 지원대상으로 포함이 되었습니다.

유효기간이 기존 1~3년에서 5년까지로 연장이 되었고 갱신이 가능합니다. 즉 더 긴 안목에서 스스로 훈련투자 설계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지원수준을 현재 2~300만원에서 3~50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300만원을 우선적으로 지원을 한다음에 상담 결과와 소득수준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200만원 추가지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는 본인이 신청을 해야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인터넷)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1) HDR-NET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DR-NET 사이트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직업훈련포털 HDR-NET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가운데 보면 국민내일 배움카드에 대해서 잘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회원으로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은 공인인증서 방식은 사용되지 않고 휴대폰 또는 아이핀으로 인증이 됩니다. 

 

2) 메인화면에서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메인화면의 발급 신청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된 상태에서 홈>마이서비스>마이카드>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3) 발급 신청전 확인해야할것

-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발급을 위해서는 훈련과정 검색 후에 관심훈련과정을 1개이상 등록해야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전에 동영상 시청을 해야합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한다음에 확인을 누르면 신청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4)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개인정보 입력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몇가지 주의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NH카드 신한카드 와 제휴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외는 안됩니다. 신한카드는 전화발급도 됩니다.

- 카드는 체크 신용 모두 가능합니다.

- 훈련과정 등록을 해야합니다.

'무쓸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종시청 홈페이지  (0) 2021.04.14
한국감정원 청약홈 홈페이지  (0) 2021.04.13
컴시간 알리미 PC  (0) 2021.04.12
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0) 2021.04.11
농막 설치기준  (0) 2021.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