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집 정보센터(농촌, 농어촌)는 빈집 플랫폼으로 이관됩니다. 본문

행자부 농어촌빈집 정보센터, 혹은 '공가랑'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웹사이트로, 한국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비어있는 집이 증가하는 문제는 특히 농어촌 지역에서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여러 환경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가랑은 '빈집과 함께'라는 의미로, 관련된 정보를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 집이 1년 이상 비어 있을 경우 그것을 '빈집'으로 정의하며, 현재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gongga.lx.or.kr

공가랑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도 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여 해당 지역의 내용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든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일부 지역의 정보는 누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에 따라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필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역, 주택 유형 등을 입력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빈집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집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어, 거래 전에 사전에 집의 상태를 대략적으로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빈집 정비 업무가 한국 부동산원에 이관이 됨에 따라서 2023년 7월 31일 (월) 오후 6시부터 공가랑 사이트가 운영이 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빈집플랫폼 바로가기

 

종료가 된 이후에는 위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매물등록 및 구매신청이 가능하고 여러가지 정보들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용 아이디어 등 다양한 데이터가 이곳에 있으니 방문해 보길 권해드립니다.

'쓸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캡처도구 다운로드 대신에 (윈도우10 기준)  (0) 2023.06.15
애니팡 맞고 설치하기  (0) 2023.06.15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및 앱  (0) 2023.06.15
스팸번호 검색 방법  (0) 2022.12.27
필리핀어 번역기 알아보기  (0) 2022.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