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 Homepage 본문

쓸모

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 Homepage

#$%^&#$% 2022. 11. 5. 17:23

인구 감소와 도시로의 이동 때문에 시골에서는 빈집이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를접한 적이 있습니다. 도시에서는 내집마련이 어려운데 바로 옆에서는 공가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참 아이러니 하지만 이러한 빈집을 관리하는 곳 역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찾아본 것은 실태조사를 하는 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 ‘공가랑’입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전국 12개의 본부와 172개의 지사는 이 홈페이지를 통해 빈집 실태조사와 현황정보 관리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1년이상 아무도 거주 또는 사용하지 않는 주택을 찾아 그 여부를 파악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공가랑 바로가기 : https://gongga.lx.or.kr/portal/

 

위 링크를 통해 공가랑 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이 사이트에서는 내 빈집을 등록할 수도 있고  매물와 전세 정보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를 잘 이용한다면 좋은 매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지도를 클릭해서 지자체에 등록된 매물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지자체가 같이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지자체가 공가랑과 함께하고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내 빈집을 공개하는 서비스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조회를 들어가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면 지역을 지도로 검색한 후, 가격과 면적, 주택 유형과 거래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시스템이 꽤 잘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매물을 확인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쓸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다운로드  (0) 2022.11.26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genopro)  (0) 2022.11.13
원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2.03.06
HTS란?  (0) 2021.04.08
윈디닷컴 홈페이지  (0) 2021.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