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S란? 본문

쓸모

HTS란?

#$%^&#$% 2021. 4. 8. 20:08

HTS란 Home Trading System의 약어 입니다. 하지만 이 HTS란 말은 우리나라에서 주로 통용되는 말이고, 국제적으로는 트레이딩 플랫폼이라는 말이 많이 사용되고, 미국에서는 온라인 브로커(Online Broker)라는 이름이 더 많이 사용됩니다.

HTS란?

HTS란 위에 이야기한 약어를 보면 알수 있듯, 집에서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컴퓨터를 통하여 집이나 사무실에서 금융투자를 하게 될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매는 기본적이고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HTS가 없는 시절

HTS가 없는 시절의 증권 거래는 객장에 나가서 거래를 하거나 전화로 거래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중간에 사람이 매개가 되기 때문에 높은 수수료가 필연적으로 나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HTS가 도입되면서 중개자가 없어져서 중권 거래 수수료가 파격적으로 낮아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스마트폰 HTS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2010년대 초반부터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이용가능한 HTS가 보급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HTS를 한국에서는 MTS 라고 불립니다.

 

MTS의 발달은 또다른 시장을 열게 되었습니다. 계좌마저도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의 상당히 많은 MTS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이 오직 생체인증과 간편인증만으로 본인인증이 이루어집니다. 이로서 수수료가 더욱 낮아지게 됩니다. 얼마 전만해도 완전 수수료 무료 이벤트가 성행하였지요. (지금은 약간의 수수료 + 현금으로 변경) 

HTS에 적합한 컴퓨터는?

대부분의 HTS는 멀티코어를 이용하지 않고 싱글코어를 이용을 합니다. 그렇다고 HTS가 컴퓨터 자원을 적게 차지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 전용 컴퓨터라면 AMD 컴퓨터보다는 인텔컴퓨터를 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론적인 이야기고, 실질적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쓸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 Homepage  (0) 2022.11.05
원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2.03.06
윈디닷컴 홈페이지  (0) 2021.04.05
s메모 다운로드  (0) 2020.09.25
kopub 폰트 다운로드  (0) 2020.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