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genopro) 본문

쓸모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 (genopro)

#$%^&#$% 2022. 11. 13. 17:09

중고등학교 생명과학 시간에는 가계도를 그립니다. 유전 단원에서 관련된 문제를 푸는데 흔히 킬러문제라고 할 정도로 난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계도를 그리는 서비스를 알게되었는데 이 서비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가계도를 가르치는 선생님이나 실제로 가족력을 조사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프로그램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위 사진은 실제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의 화면입니다. 쌍둥이라던가 하는 특별한 관계를 그리기에는 제노프로 라는 가계도 그리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피티로 만드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게 그릴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제노 프로 다운로드


위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무료라면 좋겠지만 이 프로그램은 사실 유료입니다. . 하지만 15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 참고하시고 꼭 필요하다면 한번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Try it Free 라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설치파일 하나를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이것을 설치하시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가격정책은 위와 같습니다. 과거에는 홈페이지에서 달러화로 나왔는데, 최근에는 원화로 변경이 된것 같습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1 User 라이센스가 45불 정도로 기억합니다. 환율에 따라서 이 가격은 조금씩 달라질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인터넷을 뒤지다보면 여러가지 가계도 그리는 소프트웨어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전문 소프트웨어가 아닌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역학관계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부족한 면이 많이 있는것 같아요. 전문적으로 사용할것이 아니라면 PPT로도 만들수 있는것이 가계도 이지만, 전문적으로 굉장히 복잡한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이 프로그램만한것이 없어보입니다.

'쓸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체국 근무시간 정리  (0) 2022.12.27
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다운로드  (0) 2022.11.26
농어촌 빈집 정보 센터 Homepage  (0) 2022.11.05
원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0) 2022.03.06
HTS란?  (0) 2021.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