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젬바둑 대국실입장 다운로드 방법 본문

우리의 나라에는 수많은 게임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피망이나 넷마블 같은 잘 알려진 플랫폼들이 있지만, 타이젬처럼 널리 알려지지 않은 플랫폼도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특정 영역에서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인데, 그것은 바로 넷바둑과 연관되어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TYGEM 바둑은 온라인 바둑 세계에서 굴지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그 결과, 온라인 바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그 이름을 모르는 이가 거의 없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타이젬바둑 대국실입장 다운로드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타이젬바둑은 그동안 동양온라인이 운영하던 넷바둑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컴투스가 이를 인수하여 회사 이름이 (주)컴투스 타이젬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현재 동양온라인 홈페이지( http://www.tyonline.co.kr/ )방문하면 '컴투스타이젬'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2002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메일 계정을 개설하기 시작하였고, 가정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확산되는 시기였습니다. 이런 배경 아래에서 대폭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오른쪽 하단에 두 종류의 등급 분류 번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는 베팅 게임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대국을 위한 것입니다. 대국용 게임은 모든 연령이 이용할 수 있지만, 베팅용 게임은 청소년 이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일부 사행성을 고려하여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눠 놓은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게임이지만, 유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여러 제한이 해제됩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두는 게임의 제한이 없어지고, 또한 혼잡한 시간대에도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 엔진을 통해 접근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타이젬'을 검색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1번 공식사이트를 클릭하시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아이디로 게임하기'를 클릭하시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채널링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씁니다.

 

화면의 오른쪽을 보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있습니다. 여기에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시면 되며, 아직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회원 로그인이 완료된 후에 '대국실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타이젬바둑 대국실입장 프로그램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한 후, '대국실 입장'을 클릭하시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타이젬 바둑 2.0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설치가 거의 완료된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에는 타이젬 바둑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될 것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간편하게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