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PC버전) 본문

네이버 클라우드는 2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먼저 AWS와 같은 의미로서의 네이버 IT 인프라를 이야기하는 것이 있고, 다른 하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의미합니다. IT 관련업계에 근무하는 사람이 아니고선 두번째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말하는 것이 보통이지요.

네이버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이름은 계속 바귀어서 사람들마다 다르게 부릅니다. 지금 현재의 이름은 MYBOX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윈도우와 맥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이처럼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마이박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씁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데스크톱 앱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시면 작은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윈도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정확히 모르면 64비트를 클릭을 해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는 경우가 흔하지 않습니다. 4기가 밖에 램을 활용할수 없기 때문에 오래된 컴퓨터가 아니면 대부분 64비트 윈도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2.0을 다운로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탐색기는 그리 성능이 좋지 않고 이게 많이 좋더라고요. 기존 탐색기 프로그램을 삭제한 다음에 재설치를 해야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2.0을 설치할 때 기본 세팅은 모든 폴더 동기화가 기본입니다. 몇 개 폴더만 동기화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동기화 설정 메뉴에서 옵션을 변경해서 원하는 폴더만 선택을 해야 합니다. 동기화 방식이 기존과 달라져서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2.0을 다운로드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해당 서비스가 종료가 되어서 더이상 이러한 방식의 다운로드는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