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Z 포터블 버전 다운받기 본문

무쓸모

CPU-Z 포터블 버전 다운받기

#$%^&#$% 2022. 3. 16. 21:58

컴퓨터의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객관적 지표로서 확인을 하는 방법은 컴퓨터를 구성하고 있는 칩셋들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즈 OS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어렵지 않게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시작->제어판->시스템'으로 들어가시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대한 기본적인 장치 사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1세대 인텔 1165G7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고 램은 8GB 짜리를 이용하고 있네요. 하지만 여기에는 최소한의 정보만 확인을 할수 있고 구체적인 정보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기껏해야 CPU 종류와 램이 몇기가 정도인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Z 포터블  버전

이러한 궁굼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CPU-Z 포터블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설치 버전도 있기는 하지만, 사실 CPU-Z를 설치할 이유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한번만 이용하고 말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제공한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ZIP-ENGLISH 라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압축을 해제한 다음에 USB 같은곳에 옮겨담으셔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CPU-Z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정보는 꽤나 다양합니다. CPU의 종류 뿐만아니라, 캐시 메모리, 메인보드의종류, 칩셋, 메모리 클럭 등 여러가지 것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그리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정확도가 굉장히 떨어지더라구요. 그냥 재미로 할만한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