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운로드 본문

아이가 커지면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컴퓨터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접근성이 뛰어나서 그런지 가르쳐주고 그러는 것도 없었는데, 컴퓨터는 조금은 가르쳐 줘야 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뭐부터 가르쳐 줄까 고민하다가 타자 연습부터 시작을 하려고 결심했습니다.

제가 처음 컴퓨터를 시작을 했을때는 8086? 8088? 이라는 CPU를 가진 XT 컴퓨터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당시에는 한메타자라는 것이 가장 유명한 타자 연습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 외에는 타자 연습 프로그램이 없다시피 하였지요.

 

 

XT 컴퓨터에서는 컬러는 아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스크린샷이 이거밖에 없어서 컬러로 올립니다.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오래된 프로그램의 느낌이 납니다. 여전히 한메타자는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케이벤치에 가면 있기는 합니다만, 하는 사람은 없겠죠.

 

지금은 대부분 사람이 한컴 타자 연습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도 발전하고 또 발전해서 온라인으로 하는 것 같아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으로 타자 연습을 하는 것 보면 세상이 많이 발전했다고 느껴집니다.

온라인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말랑말랑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한컴 타자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타자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라고 하면 '취소'를 클릭을 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을 원하는 사람도 분명히 있습니다. 구버전은 신버전에 비하여 온라인이 아니어도 되기 때문이지요. 다만 설치를 해야합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여기로 들어가면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타자를 처음 연습하는 분이나 타자 능력을 향상하고 싶은 사람 모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게임도 많이 있으니 재밌게 연습이 가능해요.